진바실 | 덤바우 진바실 | 덤바우

모둠장터

2016년 덤바우 푸성귀, 과일 등등 - 구매 가이드

이그누   2016-05   조회 341  

 2016년 덤바우 푸성귀, 과일 등등

 

덤바우 부부는 외람되지만, ‘친자연 재배라는 슬로건을 걸고 농사짓습니다. 일체의 화학제재(황 제외)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풀과, 나무, 바다생선의 부산물 등등 천연 재료를 비료와 농약으로 대신합니다. 10여 년 농사를 지으며 여전히 극복하지 못 하는 문제도 있으나 그럭저럭, 대충대충, 애면글면, 무모하면 또 그런 대로 슬로건을 지켜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재배되는 작물들과 수확 시기는 다음과 같습니다.

 

작물별 수확시기

푸성귀 : 6월 초 ~10월말

자연산 오디 : 5월말~

매실 : 6월초

자두 : 6월말 ~7월초,중순

오미자 : 9월 경

오가피 : 10월

야콘 : 10

토종고추(가루) : 10~

 

주문과 예약

푸성귀꾸러미 : 1주 간격 목요일 발송입니다. 수시 예약하시면 되고, 정기적으로 받으실 분이나, 특별한 경우 원하시는 날짜에 받으시려면 따로 문의해주시기 바랍니다.

나머지 작물에 대해서는 알려드린 수확시기가 되기 전에 미리 예약해주시기 바랍니다.(농산물의 특성상 예약이 이를수록 덤바우 부부가 대처하기에 좋습니다.)


주문방법

전화 : 010*7238*5181 (오지라서 통신 불량. 문자 남기시면 연락드림.)


1. 푸성귀

종류 : 배추, , , 마늘, 양파, 가지, 방울토마토, 앵두, 산딸기, 보리수, 콩(강낭, 울타리), 오크라, 삼채, 양배추, 양상추, 오이, 각종 호박(단, 땅콩,애, 풋, 멧돌), 각종 풋고추(청양, 꽈리, 오이, 아삭이, 피망, 당조, 체리), 방울 양배추, 빨강 양배추, 꼬꼬마 양배추, 홍쌈추, 청경채, 적청경채, 비타민, 경수채, 소송채, 아마란스, 곱슬겨자, 적세엽겨자, 황경근대, 적근대, 바질, 딜, 퍼슬리, 레드치커리, 엔다이브 치커리, 양배추, 케일, 차이니스케일 다수

 

꾸러미 : 이들, 푸성귀는 꾸러미로 묶어 6월초부터 10월까지 1주 간격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수확시기와 작황에 따라 구성품목이 결정되며, 따라서 구성작물은 가변적입니다.(경북 김천지역에는 직배하게 되므로 구성과 가격에서 더욱 탄력적으로 운영될 예정입니다.)

 

* 덤바우 푸성귀는 비닐하우스 재배를 하지 않아 작물 특유의 맛을 잘 간직하고 있습니다.


    
 

 

2. 열매, 과일 등

자연산 오디 : 그저 제 멋대로 자라고, 뽕나무 제 깜냥대로 익힌 열매입니다. 5월 말에서 6월초에 수확을 시작합니다.

매실 : 세 종류의 매실나무들이 있는데, 효소용과 장아찌용으로 구분됩니다. 수확은 6월 초 한꺼번에 합니다.

자두 : 조생종인 대석과 홍로센이 있습니다. ‘친자연 재배의 난적이 과수나무라서 수확이 늘 불안정합니다.(맛은 좋아요.^^) 수확의 시작은 은 6월말에서 7월초 경입니다.

야콘 : 음식을 가려야 하는 이들이나 다이어트를 원하는 이들이 선호하는 뿌리작물입니다. 10월 경 수확합니다.

오미자 : 단맛, 신맛, 쓴맛, 짠맛, 매운맛의 다섯가지 맛이 난다는 오미자입니다. 9월 경 수확합니다.

오가피 : 오가피 나무와 열매. 10월 경 수확합니다.



   
 
  
 
3. 토종고추

 수비초와 칠성초, 두 가지 토종고추를 재배하고 있습니다. 지난해부터 재배하고 있는 칠성초는 매운 맛이 덜 하고 단맛이 강한, 순한 고추입니다. 수비초는 덤바우 부부가 10여 년째 재배해오고 있는데, 크기와 맛에서 원산지 경북 영양의 수비초와 조금 다른 양상을 보여 흥미롭습니다. 약간 맵고, 달뿐 아니라 고춧가루로 내면 덜 넣어도 빛깔이 곱고 맛도 진하다는 특성은 대체로 비슷합니다.


  





지난 게시물 보기(2015년4월 이전글)
2015 진바실|덤바우
전화 : 010-7238-5181
이메일 : ykwoo3@gmail.com
입금 계좌 : 농협 737033-56-041817 김선미
사업자 등록 : 513-18-07106
통신판매 : 제2013-경북구미-0146호